책꽂이

하쿠나 마타타 (폴 J. 마이어)

민트로사 2012. 2. 2. 08:24

 

하쿠나 마타타

폴 J 마이어    전달

최종옥   편역

책이있는마을  펴냄

 

 

가난과 실직으로 절망한 한 젊은이가 성공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책이다.

 주인공 피터가 절망의 늪에서 ‘그 무엇’을 발견하고 꿈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이 생생하면서도 흥미롭게 제시되어 있다.

 이 책은 힘든 일상 속에서 자신의 꿈을 잃고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삶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주면서 인생에서의

 성공을 우연적인 것, 혹은 기적적인 것이라고 믿고 있는 사람들에게 진정으로 자신의 ‘그 무엇’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평범한 사람은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의 단 10%만 활용하고 있을 뿐이다.”
세계적인 동기부여가 앤서니 라빈스가 뉴욕의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2만여 명의 청중을 감동시켰던 강연의 핵심은 바로 이 한마디였다.

‘어떻게 하면 삶을 보다 열정적으로 살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강연을 통해 그는 8백만 달러가 넘는 수입을 올렸다.
미국의 한 지방 방송국 리포터 출신인 그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성공의 키워드’를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누릴 수 있었던 비결은 삶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이었다. 그는 리포터로 일하는 동안 다른 사람들의 인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들의 성공, 혹은 실패의 요인이 무엇인지를 분석한 결과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백지 한 장 차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는 길로만 가려는 습성이 있다. 자신이 가보지 않은 길,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일에 대해선 선뜻 걸음을 내딛으려고 하지 않는다.

 마치 우물 안의 개구리처럼 말이다.
신념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는다. 이 책에서 주인공 피터는 선택의 기로에 설 때마다

 주저하거나 머뭇거리지 않고 소신껏 행동한다. 그의 대답은 언제나 ‘YES’였고, 시작은 항상 ‘지금’이었다.

 

Hakuna Matata

2.1. 2012